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면
무엇을 하시겠어요?
5 분간 읽기
이 이야기는 데브라(Debra), 마리아(María), 일라리아(Ilaria), 데이비드(David), 케빈, 그리고 방탄소년단이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아이오닉(IONIQ)의 첫 글자가 ‘I’인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타인을 돌아보면서 동시에 자신이 사랑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 모두가 “I’m in charge”라고 외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아이오닉과 함께 실천하는
책임감 있는 삶
“I’m in charge.”
개인이 모두에게
우리는 종종 변화라는 단어를 기후나 평화, 정치와 같은 넓은 의미로만 생각하기 때문에 위대한 변화도 처음에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했다는 사실을 잊곤 합니다. 환경 오염을 멈출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당신입니다.
이제 당신이 나서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은 새로운 이동수단으로서, 개인이 중심이 되어 현재와 미래의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동참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공개되는 아이오닉 라인업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개인과 더 많은 사람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I’m in charge”라는 모토 아래 진행되는 새 아이오닉 캠페인은 우리 스스로가 주변에 영향력을 끼치며 올바른 선택을 행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아이오닉은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과 충전 솔루션, 커넥티브 기능을 통해 모든 사람이 더욱 지속 가능한 삶을 살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해 줍니다.
“저는 자연을 통해 배웁니다.
이제는 배운 것을 온 세상에
전해야할 때입니다.”
-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
변화를 주도하다
아아오닉의 첫 번째 캠페인 동영상은 ‘평범한’ 사람에서부터 유명 인플루언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캐스팅을 자랑합니다. 케냐의 인플루언서 레일라 데브라 아시코(Lela Debra Asiko)는 아름다운 케냐의 풍경을 소개합니다. 이어서 현대자동차의 차량 시트를 업사이클한 컬렉션으로 유명한 뉴욕의 패션 디자이너 마리아 코르네호(María Cornejo)와 해양 보호 활동가인 영국 탐험가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 프랑스의 안무가이자 인플루언서 케빈 바고(Kevin Bago),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팝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등장합니다. 10월에 시작하는 이번 글로벌 캠페인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합니다.
“만약 우리도 할 수 있다면?” 이라는 질문 앞에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은 결코 쉽지 않지만 아이오닉은 기꺼이 도전합니다.
아이오닉은 전기의 힘으로 ‘책임감 있게’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나갑니다.
재능을 뽐내다
캠페인 동영상을 통해 아이오닉의 주인공들은 그들의 실제 삶의 모습을 보여주며 평범한 일상이 가지는 강력한 힘을 강조합니다. 데브라(Debra)는 케냐의 현지 부족과 대자연을 보호하면서 인류의 기원을 찾아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리아(María)는 언제나 푸른 자연을 유지하려고 노력할 때 우리 주변의 환경이 어떤 모습을 띄게 될 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환경운동가이자 탐험가인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는 광활한 북극의 풍경을 소개하며, 지금 우리가 지구를 위해 행동할 것을 촉구합니다. 케빈 바고(Kevin Bago)는 교통 체증이 없는 도로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강렬한 춤을 선보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나누며 젊은 세대의 변화를 이끌고, 마지막에는 모든 세대를 대표하는 한 소녀가 등장해 ‘나 그리고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책임감을 갖고 각 개인이 능력을 발휘한다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꾸준히 추진해야 하는 목표입니다. 마리아 코르네호(MARIA CORNEJO)
새로운 삶의 공간
현대자동차는 ‘아임 인 차지(I’m in charge)’ 캠페인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환경에 대한 폭넓은 비전을 전합니다. 이번 동영상은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큰 스펙트럼 안에서 각 개인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살아가면서 동시에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동참할 수 있다는 아이오닉의 구체적인 비전을 강조합니다. 아이오닉은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동차에 대한 개념에서 벗어나 완전한 전기 생태계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모든 것이 더 긴밀하게 연결되고 일과 놀이의 경계도 점점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2021년 초에 출시될 아이오닉 5와 2022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6 세단, 그리고 2024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대형 SUV 모델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자율주행 솔루션을 공개합니다. 전기자동차 전문 브랜드로서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며 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줄 완벽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누가 나서야 합니까?
이에 대한 당신의 답은 무엇입니까?
아이오닉의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과 충전 솔루션, 커넥티브 기능으로 각 개인은 다른 사람들도 배려하면서 자기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과 함께 자신이 바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