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
현대차의 새로운 EV 라인업과
디자인에 관한 이야기
5 분간 읽기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은 전기차만을 위해 만들어진 전용 EV 브랜드입니다.
아이오닉은 경제성과 스타일, 지속 가능성과 편리함을 혁신적으로 결합하여, 의식있는 소비자들이
책임감을 갖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그것이 가능할까요?
아이오닉 탄생에 숨겨진 비전과 여러분을 위한 약속,
그리고 이를 구현하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을 탄생시킨 아이디어
아이오닉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을까요? 먼저 그 이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은 이온(ion)과 유니크(unique)라는 두 개의 단어를 조합해서 만든 단어입니다. 이온은 크기가 작고 이동성이 높습니다. 전기는 두 개의 양전하 이온이 흐를 때 에너지와 전력으로 변합니다.
2016년 설립된 "프로젝트 아이오닉"은 모빌리티와 삶을 연결하고, 일상에서 직면하게 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모빌리티의 한계를 해소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아이오닉"은 미래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세 가지 핵심 분야를 연구했습니다. 우선 미래 모빌리티의 변화를 예측하고 실현 가능한 시나리오를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사회 구조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고, 모빌리티의 역할과 정의를 확장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과 모빌리티 경험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현대차의 휴대용 아이오닉 스쿠터 컨셉트가 대표적입니다. 초소형 전동 스쿠터는 운전자들이 여정을 계속할 수 있도록 아이오닉 전기차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은 아이오닉의 핵심입니다. 2016년, 처음 출시될 당시, 아이오닉은 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이 세 가지 유형의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모델을 제작했습니다.
2020년,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라인업 브랜드로 거듭나, 환경친화적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완성합니다. 아이오닉은 출퇴근은 물론,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이나 차량을 이용한 그 밖의 모든 활동에 누구나 언제든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밝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과거에서 얻은 영감을 통해
미래를 디자인합니다.
아이오닉만의 특별한 제품 디자인을 위해 현대차는 기존의 차량 외관 및 인테리어를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아이오닉만의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s)'은 혁신을 바탕으로 감성을 충족시킵니다. 모든 아이오닉 모델에 도입된 보석 같은 독특한 디자인의 파라메트릭 픽셀은 미래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상징이 될 것입니다.
아이오닉은 실내 공간을 일, 재미, 혼자만의 시간 등 삶의 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의하였습니다. 넓은 인테리어와 크고 평평한 차량 바닥면은 고객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시트는 언제나 편안함을 보장하도록 조절이 가능하고, 무선 연결 기능과 심플한 인터페이스는 탑승자가 실내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라인업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비교불가능한 친환경적 특징을 지닌 컴팩트SUV 아이오닉5로 시작되며, 이 제품은 2021년에 출시됩니다. 아이오닉 라인업은 2022년에는 세단 IONIQ 6, 2024년에는 아이오닉 대형 SUV 모델로 확장됩니다.
우리 모두가 환경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을 누구나 공감하고 있는 지금,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은 모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