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아이오닉 6 커스텀 애니메이션 광고의 한 장면으로, 스파이더맨이 현대자동차 옥외 광고판 앞을 날아가고 있습니다.  광고판의 차량은 실제 영화에 등장한 플라잉 프로페시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스파이더버스 속 아이오닉을 만나보세요

4 분간 읽기

2021년 영화 Spider-Man: No Way Home, 2022년 영화 언차티드에 이어 우리는 ‘Spider Man: Across the Spider-Verse’ 라는 작품으로 다시 한번 모두에게 즐거운 순간을 주기 위해 많은 것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의 협업은 단순히 인기있는 작품 속에 상품과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 파트너십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사랑하는 이 엔터테인먼트 작품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의 전동화와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항상 고객들의 관심사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연결고리를 찾을 준비가 되어있으며, 만약 그 관심사가 스파이더맨과 같은 슈퍼 히어로를 향한다면 우리 역시 그것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나갈 것 입니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작품과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은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을 쉽고 거부감이 없이 전달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스파이더맨과 같은 최고의 작품의 협업은 우리 고객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틀림없습니다.

이번 스파이더버스 파트너십을 위해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 및 디자인센터는 오랜기간 소니 애니메이션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영화의 배경인 2099년 미래 도시 속에 아이오닉 6 디자인의 단초가 된 프로페시의 비행버젼 ‘플라잉 프로페시’와 AAM(Advanced Air Mobility), PBV(Purposed-Built Vehicle), Hub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했습니다.

아이오닉 6 커스텀 애니메이션 광고의 한 장면으로, 도심을 주행하고 있는 현대차 아이오닉 6의 동승석부분을 확대한 장면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마일스(스파이더맨)과 그웬(스파이더그웬)이 거꾸로 매달려 도심의 전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왜 스파이더맨일까?

슈퍼히어로는 많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같은 히어로는 많지 않습니다. 스파이더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이자 가장 인간적인 슈퍼 히어로입니다. 그는 억만장자도 아니고, 늙지 않는 슈퍼 솔저나 글로벌 스파이도 아닌 ‘조금’ 특별한 학생입니다.

그는 아무나 가질 수 없는 놀라운 힘을 가졌지만 가족과 친구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또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친근한 이웃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는 휴머니티에 가치를 두고 개개인의 더 나은 삶을 고민하는 현대자동차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캐릭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한 장면으로, 주인공 스파이더맨이 공중을 날고있는 현대차 플라잉 프로페시에 매달려 2099 스파이더맨(미구엘 오하라)의 추격으로 부터 달아나고 있습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한 장면으로, 주인공 스파이더맨이 터널을 주행하고 있는 현대차 플라잉 프로페시 위에 엎드린채로  올라타 2099 스파이더맨(미구엘 오하라)의 추격으로 부터 달아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를 위한 노래

항상 헤드폰을 놓지 않는 주인공 마일스(스파이더맨)가 포스트 말론 (Post Malone)의 ‘Sun Flower’를 흥얼거리는 모습은 1편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의 기억속에 인상깊은 장면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노래는 2020년 제 62회 그래미 올해의 음악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두번째 작품에서도 새로운 ‘New Song’이 모든 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노래와 함께 아이오닉 6를 위한 특별한 무언가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힙합씬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인 메트로 부민 (Metro Boomin)이 작곡하고, 인기래퍼 돈 톨리버 (Don Toliver)가 피처링한 그루비하고 스타일리시한 아프로 힙합송 ‘Link up’. 우리는 이 새로운 영화의 타이틀곡을 활용하여 아이오닉 6의 커스텀 애니메이션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반복되는 훅이 계속 머릿속에 맴도는 이 매력적인 신곡은 아이오닉 6의 모든 순간을 명장면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아이오닉 6 커스텀 애니메이션 광고의 한 장면으로, 스파이더맨이 큰 소리의 음악 비트를 뿜어내며 거리를 주행하고 있는 아이오닉 6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다 하지 못한 이야기, Behind the scenes

개발 초기 단계부터 소니 애니메이션팀과 협업한 우리는 협업과정 속에서 다양한 결과물들을 만들어냈습니다. 매우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도출되었지만, 아쉽게도 그 모든 것들이 실제 영화 혹은 마케팅 캠페인에 담길 순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못다한 이야기들, 영화에 등장하지 못한 다양한 작업물과 이를 위해 노력해온 그 간의 협업과정을 기록하여 세상에 빛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소니의 애니메이터들과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디자인팀 실무들의 생생한 인터뷰로 구성된 Behind the Scenes 영상을 통해서 현대자동차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의 의미를 조금 더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왼쪽부터, 긴 머리의 동양인 여성(현대자동차 마케팅팀), 수염을 기른 백인 남성 (메이킹 필름 제작 감독), 동양인 남성(현대자동차 디자이너)이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의 매 순간이 'entertaining' 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hyundai 를 팔로우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몬터 영역과의 협업을 만나보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