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reatest Moment is
Yet to Come
4 분간 읽기
2022 FIFA 월드컵™ 을 기념하며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이 함께한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 송 ‘Yet To Come(Hyundai Ver.)’이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22 FIFA 월드컵™ 세기의 골(GOTC) 캠페인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해 세상을 바꿔가겠다는 목표(GOAL)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목표는 한 사람만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지만,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은다면 가능할 것입니다. 축구 선수들이 골을 넣기 위해 한 팀이 되어 노력하듯, 축구가 가진 힘을 기반으로 모든 사람들이 지속가능한 세상이라는 하나의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와 오랜 시간 뜻을 함께 해왔던 방탄소년단도 Team Century 멤버로서 참여했습니다. 전 세계를 주목하게 하는 목소리를 가진 방탄소년단은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라는 메세지를 널리 퍼뜨릴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를 담은 노래
그럼 월드컵 같은 스포츠 이벤트에서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경기 중의 구호? 응원 동작?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현대자동차는 음악에 주목했습니다. 스포츠 경기에서 음악은 언제나 빠질 수 없습니다. 특히 경기 후 승패에 상관없이 울려 퍼지는 음악은 우리를 뭉클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음악은 연대를 이뤄내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팬을 비롯해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음악의 힘을 믿기에, 세계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방탄소년단과 함께 우리의 메시지를 노래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방탄소년단이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연대’를 어떻게 노래로 표현했을 지 확인해 볼까요?
“I know, together, we’ll make it better.”
지속가능한 세상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실천으로 만들어집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중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를 캠페인 송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금보다도 더 멋진 최고의 순간이 있을 것이라 믿고 있듯, 우리 역시 The Greatest Goal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함께 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올 것이라는 믿음과 염원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Now the vision is clear,
the Goal of the Century is here”
‘Yet To come (Hyundai Ver.)’ 뮤직 비디오 안에서 방탄소년단은 서울 깊숙이 위치한 한 작은 옥상에서 우리의 메시지를 전 세계로 퍼뜨립니다. 오디오, 포스터, 길가의 벽화 등 우리의 일상 속에 녹아 있는 사물들을 통해 전 세계 곳곳으로 전달됩니다.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세기의 골에 공감한 사람들은 국가나 인종, 세대를 뛰어 넘어 하나가 됩니다. 그리고 스타디움에서 한 목소리로 우리의 메시지가 담긴 노래를 부르며 연대합니다. 노래가 가진 힘이 여기에 있습니다.
The Greatest moment is Yet To Come
응원의 힘은 혼자보다 여럿이서 함께할 때 증폭되듯, 노래도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질 때 그 힘을 갖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면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캠페인 송이 전하는 연대의 메시지는 월드컵을 기다리는 전 세계 축구팬들까지 모두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이 어깨동무 안무로 Goal of the Century를 표현한 틱톡 챌린지가 2022 FIFA 월드컵™ D-50일인 10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여러분들도 #TeamCentury12 틱톡 챌린지를 통해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며 월드컵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hyundai)과 틱톡(@hyundai_worldwide)을 팔로우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