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란색 젤리가 올려진 접시를 들고 있는 손이 보입니다. 어두운 배경 속에서 헤드라이트로 젤리가 환하게 빛납니다.
아이오닉 라인업

아이오닉 6 Treats
– 젤리와 함께 즐기는 드라이브

4 분간 읽기

아이오닉 6(IONIQ 6) 의 매력적인 특징과 다채롭고 탱글한 젤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신비로운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이번 콘셉트 영상에 함께 등장한다는 것이죠! 현대자동차는 특별한 방식으로 아이오닉 6의 다채로운 특징들을 소개합니다. 정보와 영감이 가득한 재미있는 세계죠. 그럼 젤리로 표현한 아이오닉 6 Treats를 감상해볼까요?

젤리를 선택한 이유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아름다운 외장은 물론, 내부 공간에도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능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매력 포인트를 '젤리'라는 오브제로 보여주고 싶었어요. 왜 하필 젤리냐고요? 젤리는 재밌고, 활기 넘치며,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독보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마치, 아이오닉 6처럼 말이죠! 젤리는 아이오닉 6가 갖춘 특징들이 우리의 감각을 어떻게 충족시켜 주는지를 보여주는 매력적인 메타포 역할을 합니다. 탱글한 움직임, 촉각을 자극하는 형체, 컬러풀하게 반짝이는 외형을 통해 각 기능이 선사하는 감각적 즐거움을 한층 강렬하게 표현해 줍니다. 이번 콘셉트는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BOSE Premium Sound System),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Dual Color Ambient Lighting), 다양한 친환경 소재 등 드라이빙 경험을 향상시켜 주는 세 가지 특징을 주제로 합니다. 이 특징들이 탱글탱글 움직이는 젤리와 만나 모던하고 트렌디한 연출과 함께 흥미로운 메시지를 전하죠.

한 여성이 옥수수 알들이 박힌 작고 둥근 젤리를 들고 있습니다.

짧은 영상, 긴 여운

앞서 말한 세 가지 특징을 담은 짧은 영상을 각각 하나씩 준비했습니다. 미니멀하고 미스테리한 영상에 사람은 아주 최소한으로 등장합니다. 대신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며 각 특징이 다양한 형태의 젤리와 어떻게 어우러지는지를 강조하며 아이오닉 6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아이오닉 6 Treats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세 가지 특징이 어떻게 젤리에 투영되는지 확인하는 즐거움도 뺄 수 없죠.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주황색 배경 위에 거대한 주황색 젤리가 놓여 있습니다.
보스 로고가 있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의 스피커를 클로즈업한 모습입니다.

아이오닉 6에는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됩니다. 아이오닉 6만의 특별한 실내 음향에 맞춰 설계되고 제작된 8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죠. 영상에서는 리듬에 맞춰 움직이는 젤리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한 여성이 손에 젤리 두 개를 들고 등장합니다. 하나는 아이오닉 6의 프런트 스피커에, 다른 하나는 뒤에 배치된 서브우퍼 옆에 놓죠. 그런 뒤엔 앞좌석 등받이 각도를 뒤로 조절하고 음악을 틉니다. 음악이 나오자 두 개의 젤리가 음악에 맞춰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풍성하고 완벽한 사운드와 함께 드라이빙을 즐기고자 하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감탄할 만한 아이오닉 6의 사운드 시스템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젤리 x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 영상 보기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가 아이오닉 6의 대시보드를 밝히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멋진 조명을 더 근사하게 보이게 해줄 젤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적의 조명은 기분을 좋게 해줄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이오닉 6는 맞춤 설정할 수 있는 6가지 컬러 조합 테마를 갖추고 있고, 64가지 색상 중 취향과 기분에 따라 원하는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조명을 활용하는 영상 속 여성의 모습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죠. 여성이 아이오닉 6의 스마트 키를 누르자 트렁크가 열리고, 시선을 사로잡는 거대한 젤리가 등장합니다. 여성이 운전석에 앉아 터치스크린을 활성화하고 조명 색을 선택하자, 마법이 펼쳐집니다. 아이오닉 6 곳곳에 놓여 있던 다양한 젤리들이 조명을 받아 환하게 빛나기 시작합니다.

젤리 x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 영상 보기

An opened trunk of an IONIQ 6 is full of colorful, illuminated jelly forms.

재생 소재 및 재생 가능 소재

접시에 다양한 젤리와 플라스틱 어망 한 조각이 놓여 있습니다.
한 여성이 젤리가 가득 담긴 큰 그릇을 들고 있습니다.

친환경 혁신은 상상해보지 못한 곳에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아이오닉 6에는 숯에서부터 대나무, 옥수수, 깊은 바다에서 수거한 폐어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생 가능 소재들이 폭넓게 사용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이러한 소재들에 집중하며, 젤리를 활용해 그 특징들을 한층 강조합니다. 영상 속에서 한 여성이 아이오닉 6를 지나쳐 걸어갑니다. 아이오닉 6의 내외부는 숯, 대나무 안료, 옥수수 등을 활용한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이와 더불어서 아이오닉 6에 활용된 다양한 친환경 소재들이 소개됩니다. 플로어 매트조차 폐어망을 재활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되었죠. 영상 속 여성이 폐어망을 사용해 젤리를 예술적으로 잘라내며 시각적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젤리 x 지속가능한 소재 - 영상 보기

한 사람이 폐어망을 활용해 젤리를 자르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도, 독특한 화면과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습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다

아이오닉 6 Treats 콘셉트 영상은 일반적이지 않은, 새롭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차량의 특징을 설명하고자 했습니다. 독특한 화면 연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컬러풀한 색감이 돋보이는 짧은 영상을 통해 그냥 지나치기 쉬운 아이오닉 6의 특징들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사이드미러를 클로즈업한 모습입니다.
한 여성이 아이오닉 6 후면 옆에서 젤리를 들고 있습니다.

틀을 깨는 것에 진심인 브랜드

현대자동차는 인류와 지구를 위한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직 개척되지 않은 새로운 길을 찾아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은 현대자동차가 만들고 소통하는 모든 요소에 녹아들어 있으며, 진보적인 현대자동차의 헤리티지가 그 근간을 이룹니다. 이번 아이오닉 6의 특징 소개 영상에는 탁월함, 혁신, 우리가 사는 지구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진보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아이오닉 6 Treats를 통해 이러한 의지를 작게나마 실천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hyundai를 팔로우하고 현대자동차의 더 많은 소식을 알아보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